내 전자책은 왜 이렇게 안 팔릴까 고민 중이신가요?
혹시 제목이 문제일 수 있다는 생각 안 해보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잘 팔리는 pdf 전자책 제목 특징들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이 정보는 남들보다 앞서 나가기보다 오히려 뒤처지지 않기 위해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정보이니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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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로 돈 버는 법 / ~로 돈 아끼는 법(돈이랑 관련된 주제)
사람들을 구매라는 행동으로 이끄는데 가장 강력한 동기 중 하나는 당연히 돈입니다.
실제로 크몽과 같은 전자책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주제가 이 돈과 관련된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죠.
여러분의 콘텐츠가 완전히 돈과 동떨어진 것이 아니라면 어떻게 해서든 돈과 연관시키도록 노력해보세요.
2) 독자가 얻을 이득을 수치로 보여주기
제목에서부터 독자가 얻을 수 있는 이득을 명확한 수치로 표현해주세요. 명확한 수치는 사람들에게 보다 신뢰를 주고 무엇보다 행동의 트리거로서 강력한 역할을 합니다.
위 예시들을 보면 얼마나 돈을 벌었는지 명확하게 숫자를 적어줌으로써 이득을 구체화한걸 알 수 있는데요.
조금 더 나아가자면 위 예시들에서 사용한 10, 100 단위보다 142, 13272같이 뜬금없는 순자를 넣어주는 게 때론 효과가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규칙성이 없는 숫자들은 사람들에게 의외성을 부여해주고, 이는 독자들이 보다 숫자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3) 타겟 지목
사람들은 자신과 관련 있다고 느낄 때 더욱 관심을 가지고, 해당 pdf책이 전문성이 있다고 느끼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직장인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 않더라도 직장인을 타겟으로 했다는 걸 우회적으로 표현할 수도 있죠.
4) 난이도가 쉽다는 걸 강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단기간에 해낼 수 있다'라는 표현은 실행 장벽을 확 낮추고 당장 시작하게끔 유도합니다.
5) 저자의 전문성 강조/ 비전문성 강조
책을 홍보할 때 이 책을 지은 저자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어필한다면 그 책에 대한 신뢰도가 상당히 올라가겠죠?
가령 '일방문자 만 명 파워블로그'가 알려주는 블로그 성장법,
'블로그 경력 10년 차'가 알려주는 블로그 마케팅의 모든 것 와 같이
내가 전문가이기 때문에 나만 믿고 따라오면 된다는 신뢰감을 줍니다.
하지만 꼭 전문가일 필요는 없습니다.
무스펙자가 대기업을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
영알 못이 한 달 만에 영어자격증 따는 공부법 등,
'아니 어떻게 비전문가가 저런 위치에 도달했지?', '나 같은 사람도 저렇게 될 수 있구나!'와 같은 호기심, 기대를 유발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역으로 비전문성을 드러내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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