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효 클릭 IP 추적 중...
재테크 | 부업/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전면 광고 마스터하기

꼬예 2023. 8. 10.

광고 형식 중 가장 수익 좋은 광고가 무엇일까요?

노출수가 가장 많은 상단 광고 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자체 광고 최상단 자리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 하고 싶은 이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반면 가장 효율이 좋은 광고는 전면광고입니다. 

그렇기에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데 있어 이 전면 광고(화면 전체를 가득 채우는 광고)🔽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전면광고가 띄워진 모습

 

왜 그럴까요?

보시다시피 전체 화면을 가득 채우는 광고 특정상 cpc가 높을 뿐만 아니라 클릭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애드센스 고인 물(업자)들은 이 전면 광고만을 타겟으로 하여 수익을 얻기도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보자인 우리가 어떻게 전면 광고를 통해 안전하게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볼 겁니다.

전면광고는 애드센스 자동 광고에 해당합니다. 그렇기에 자동광고 설정을 먼저 활성화 해주세요.

 

전면 광고가 뜨는 원리

전면 광고는 페이지를 이동할 때 페이지가 전환되면서 띄워지는 광고입니다.

즉 현재 창에서 다른 주소로 넘어갈 때만 뜬다는 거죠.

 

가령 아래처럼 링크를 클릭했을 때 새창이 열리는 구조라면 전면 광고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새탭으로 링크가 열리는 경우

 

위 원리를 기반으로 전면광고를 띄우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앵커 텍스트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글자에 링크를 거는 방식인데요.

구글 seo상 가장 추천되는 방법입니다.

 

1) 기본

(1) 링크를 연결할 텍스트를 블록 지정한 후 링크 아이콘 클릭(또는 ctrl + k)

링크 아이콘 클릭

 

(2) 연결할 링크 주소를 입력 한 뒤 새창으로 열기 해제

새창으로 열기를 활성화할 경우 새 탭이 열리게 됩니다.

링크 주소 입력 후 새창으로 열기 비활성화

2) 링크 배너(미리보기 화면)

티스토리는 링크 텍스트에서 엔터를 칠경우 링크 배너가 생성되는데요.

마치 썸네일 같아 이러한 방식을 이용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링크 배너 광고 뜨는 경우

 

위와 같은 방식은 기본적으로 새창으로 열기를 기본으로 합니다.

현재창으로 열기 위해선 html 수정해주셔야 하는데요.

 

먼저 HTML모드로 접속 한 뒤,

 

html모드 접근

 

<figure>태그 내부에 있는 target=”_blank” 부분을 지우면 현재창으로 열기가 됩니다.

링크 배너 현재창으로 띄우는 방법

 

3) 버튼 링크

아무래도 글자에 링크를 거는 방식보다 버튼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식이 클릭률이 더 좋습니다.

관련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버튼 링크 만드는 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튼 링크

 

이미지 링크

1) 이미지 버튼

아래는 html로 만든 버튼이 아닌 미리캔버스로 만든 버튼 이미지입니다.

이미지로도 링크 연결이 가능한데요.

이미지 버튼 링크

 

이미지를 클릭한 뒤 링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url을 입력한 뒤 새창으로 열기를 해제해주면 됩니다.

이미지에 url입력및 새창으로 열기 비활성화하기

 

2) 일반 이미지

특정 url로 이동시키는 목적이 아니라 그냥 이미지도 전면광고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일 까요?

 

가령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있다고 해볼게요.

이미지 예시

 

티스토리에서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새창이 열리면서 이미지가 확대됩니다.

클릭시 이미지 확대

 

이때 새창이 아니라 현재창으로 뜨게 하면 전면광고가 유도되는 것이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이미지 주소를 복사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이미지 주소 복사

 

해당 주소를 이미지 주소로 넣은 뒤 새창으로 열기를 해제해주면 끝입니다.

이미지에 url입력 후 새창으로 열기 비활성화

 

첨부

마지막으로 첨부입니다.

독자가 포스팅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전면 광고가 유도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파일을 올려보세요!

첨부파일-업로드

 

지금까지 전면 광고를 띄우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무턱대고 전면 광고만을 유도한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것도 과하면 배탈이 나기 마련이죠.

 

전면 광고 사용 시 주의할 점

전면 광고는 클릭하는 순간 내 페이지에서 이탈이 일어납니다.

다시 말하면 이탈률이 높아지게 되죠.

 

특히 외부 링크를 통해 내 포스팅을 이탈할 경우 검색엔진은 '이 블로그의 체류시간이 낮구나'라고 판단합니다.

결국 상위 노출을 할 수 없게 되는 겁니다.

(물론 자연 검색이 아닌 외부 유입 또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으려는 목적이면 상관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 게 가장 효과적일까요?

 

1) 꼭 필요한 곳에 넣기

전면광고는 한 사람이 들어와 1시간 동안 1번만 발현됩니다.

그렇기에 가장 클릭할만한 위치에 넣어 주세요.

한번 전면광고가 발현된 뒤에는 전면광고는 뜨지 않고 여러분들의 이탈률만 올라갈 뿐입니다.

 

2) 상단 링크는 특히 조심

상단 링크는 클릭률이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상단 링크로 전면광고를 유도하는데요.

문제는 들어오자마자 나가기 때문에 체류시간 및 이탈률이 함께 악영향을 받습니다.

상단 링크보단 하단링크를 추천드리고 꼭 넣어야 한다면 이탈 후에 다시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유도해주세요.

 

3) 외부링크 보단 내부 링크

내부 링크의 경우 내 블로그를 이탈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이탈률 문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외부링크보단 내부 링크로 유도할 방법을 연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티스토리 완벽 가이드 보기 >>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이 컨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커피 한잔(후원) ☕

댓글